국립부경대학교 | CAMPUS Asia-한일중확장사업 AFIMA 사업단
사업단 소개
인사말

사업단 소개

인사말

부경대학교 캠퍼스 아시아 AFIMA 사업단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부경대학교 캠퍼스 아시아 AFIMA 사업단 사업단장 이상철 입니다. 

CAMPUS Asia 한일중 확장사업은 1단계 시범사업(2011~2015)과 2단계 본사업(2016~2021)을 거쳐, 향후 총 5년간(2021~2026)의 확장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희 부경대학교 캠퍼스 아시아 AFIMA 사업단이 5년간 진행될 확장사업에 최종 선정되었고 '지속가능한 수산자원 및 해양환경 공동 관리를 위한 교육협력 프로그램' 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사업단은 아시아 지역 수산해양분야 특성화 중심대학으로 수산분야 및 해양환경분야 전공과 담당 교수진을 충분히 확보하였고, 동아시아 해역 수산자원과 해양환경의 공동 관리를 위한 미래 전문 인재 양성이라는 목적으로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론 및 현장교육(실습), 인턴십을 추진하여 국제 공동 협력형 실무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기 체류 교환학생 및 복수학위제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관련분야(정부, 연구소, 국제기구 등)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아시아 AFIMA 사업단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해나가며 본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부경대학교 캠퍼스 아시아 AFIMA 사업단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경대학교 CAMPUS Asia-한일중 확장사업 AFIMA 사업단장 이상철